음식리뷰

[중앙쭈꾸미] 매콤한 쭈꾸미에 치즈 폭탄 계란찜, 아이셔 소주

포리world 2021. 8. 25. 21:53
반응형

매콤한 쭈꾸미가 땡겨서 중앙쭈꾸미에 다녀왔어요. 중앙쭈꾸미 한상은 1인당 16,000원 대창쭈꾸미, 삼겹쭈꾸미 한상은 18,000원입니다. 단품과는 다르게 본 요리 인당+주류 1종+사이드 1종 으로 구성 되어있으며 사이드는 주먹밥, 퐁듀, 계란찜이 해당됩니다.

(쭈꾸미 단품 가격은 1인당 중앙쭈꾸미 12,000원 삼겹쭈꾸미, 대창쭈꾸미 14,000원입니다. )


저희는 삼겹쭈꾸미 한상에 치즈 폭탄 계란찜, 아이셔 소주를 주문했습니다. 아이셔 소주 처음 마셔보는 거라 기대를 많이 했는데 레몬소주 같기도 하고 새콤한 게 입맛에 맞더라고요. 안주도 너무 좋아서 달리려고 했으나 술이 잘 안 들어가서 두세 잔 정도 마셨답니다..🤢


기본 상차림으로는 김과 깻잎, 마요네즈, 날치알, 쌈무, 샐러드가 나오는데 쭈꾸미에는 역시 깻잎과 날치알이 찰떡궁합인 것 같아요.


직원분이 맛있게 볶아주신 쭈삼입니다. 양념에 버무려진 쭈꾸미 위에 삼겹살이 올려져서 나오는데 쭈꾸미에 삼겹살은 너무 잘 어울리는 조합이었어요. 콩나물과 사리떡, 버섯도 들어있어서 골라 먹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매운 음식에 빠지면 섭섭한 계란찜이 치즈 폭탄 계란찜으로 나왔는데요. 치즈가 수북하게 들어있는 게 비쥬얼도 좋았고 치즈랑 계란이 따로 놀지 않고 맛있었어요💛


쭈꾸미를 너무 볶으면 질기고 쪼그라들어서 지글지글 적당히 볶다가 불을 끄고 옴뇸뇸 맛있게 먹었습니다.
언제나 마무리는 볶음밥인데 영업시간제한으로 시간이 부족해서 밥은 볶아먹지 못했는데 쭈꾸미 양념에 눌은밥 누룽지를 숟가락으로 긁어먹는 재미를 보지 못해서 아쉬웠어요 。•́︿•̀。


쭈꾸미는 다이어트뿐 만 아니라 타우린,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고 피로회복에도 좋다고 하네요.
깻잎에 탱글탱글한 쭈꾸미와 콩나물, 날치알, 마요네즈를 올리고 쌈 싸 먹었습니다. 매콤한 양념이 밴 쭈꾸미에 향긋한 깻잎향, 날치알은 톡톡 터지는 게 식감도 좋고 꿀맛이었어요 :-)


쭈꾸미를 먹고 시간이 늦어 갈 데도 없어서 집에 돌아가는 길에 버거킹에 들렸다가 왔어요. 버거킹에서 사 온 선데 딸기바나나입니다. 투명 플라스틱 컵에 예쁘게 담아주는데요, 아이스크림은 부드럽고 시럽도 듬뿍 뿌려있고 아는 맛 맛있는 맛이었어요😋


제가 먹은 햄버거는 아닌데, 처음 보는 버거라서 찍어봤어요. 햄버거 이름이 기억이 안 나서 검색해봤는데 기네스 콰트로 치즈와퍼인 것 같아요, 세트 가격은 10,700원이고 비주얼부터 독특하고 두툼해보였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