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리뷰

[교촌치킨] 발사믹 치킨 리뷰

포리world 2021. 8. 19. 23:44
반응형

오랜만에 치킨이 땡겨서 안 먹어본 자담치킨의 맵슐랭을 먹을지, 교촌치킨에 시킬지 좀 고민을 하다가 집 근처에 있는 교촌치킨에 가기로 결심을 하고 발사믹 치킨 포장 주문을 하고 시간도 때울 겸 동네 산책을 나갔다가 치킨을 찾아왔습니다!

교촌치킨을 안 시켜먹은 사이에 치킨 박스랑 쇼핑백이 리뉴얼이 되었는지 깔끔한 박스로 바뀌었네요. 집에 와서 치킨 세팅을 하기 전에 테이블을 닦는데 치킨 냄새가 솔솔 올라와서 이성을 잃을 뻔 했습니다..🥲


발사믹[Balsamico]이란? 이탈리어로 '향기가 좋다'는 의미로 향이 좋고 깊은 맛을 지닌 최고급 포도식초를 말한다.


기본 소스는 두가지로 뿌려먹는 발사믹 소스 하나와 발사믹 크림 디핑소스 하나가 제공됩니다. 먼저 치킨 위에 뿌려먹는 발사믹 소스입니다. 시큼하고 달큰한 맛으로 평소 샐러드를 먹을 때 발사믹 소스를 좋아하는 저에겐 자꾸 땡기는 맛이었어요 ٩꒰。•‿•。꒱۶


교촌치킨 특유의 바삭함이 있습니다. 살짝 끈적한 식감도 있고 튀김옷은 달고 짭짤한 간장 베이스인 것 같아요! 발사믹 소스를 뿌리거나 찍어먹는 치킨인데요, 소스와 함께 먹지 않아도 충분히 맛있었습니다.


치킨을 찍어먹는 발사믹크림 디핑소스입니다. 소스의 색이 진하고 걸쭉하지도 않아서 크림이 들어있는지 잘모르겠는데 시큼하고 달큰한게 입맛에 잘 맞아서 치킨 하나 뜯을때마다 푹푹- 찍어먹었습니다.


원래 발사믹소스를 좋아하지만 치킨과 어떻게 잘 어울릴지 궁금했는데, 시큼해서 치킨의 느끼함을 잡아주는 것 같고 고급스운 맛이 느껴지는 치킨이었습니다-


약간 아쉬운건 발사믹 치킨은 콤보나 윙으로 나온 게 없더라고요, 허니콤보를 주문하고 발사믹 소스를 따로 추가해서 먹어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재주문할 의향이 있고 교촌치킨 자체가 맛있어서 발사믹 소스나 시큼한 맛을 싫어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시켜먹어도 후회는 없을 맛인 것 같습니다.






오늘도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편안한 밤 보내세요 ₍ .”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