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리뷰

[한신포차] 한신닭발 & 계란찜 & 주먹밥 세트

포리world 2021. 7. 30. 17:33
반응형

퇴근길에 매운 닭발이 엄청 땡겨서 어플로 한신닭발 + 계란찜 + 주먹밥 세트를 주문했습니다. 집 앞에 바로 한신포차가 있어서 배달말고 직접 가서 가져오는 포장으로 시켰고 제가 시킨 세트 금액은 23,000원입니다. 그리고 쿨피스는 리뷰 이벤트 작성으로 받았어요 ฅ́˘ฅ̀ ෆ


집에 와서 화장을 지우고 오는 사이에 우렁이가 저희가 안 먹는 마요네즈를 덜어내고 이쁘게 뭉쳐 논 주먹밥입니다. 동글동글 야물딱지게도 잘만드네요𐌅𐌅𐌅𐌅𐌅

한신닭발은 국물이 예술이라, 주먹밥을 닭발 소스에 푹 담가 먹거나 국물을 숟가락으로 떠서 함께 먹으면 찐꿀맛탱입니다.


계란찜은 계란찜이라기보단 계란탕과 계란찜 중간의 비쥬얼이었어요. 매운맛을 중화시키는 역할인듯합니다. 맛은 좋았지만 부드러운 계란찜을 좋아해서 많이 떠먹지는 않았어요.


포장된 닭발을 뜯어서 냄비에 부어줍니다. 저는 콩나물 국물 적당량과 콩나물을 조금씩 부어주면서 먹는데요. 제가 한눈 판 사이에 우렁이가 콩나물 국물을 전부 넣어버려서 자작해질 때까지 팔팔 졸여서 먹었습니다.

닭발집 중에 한신포차를 제일 좋아하는데, 크으.. 역시 한신포차는 명불허전이에요. 끓일 때 매운 향이 확 나는 게 매운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딱 맛있게 먹을 맵기 정도입니다.


매운 닭발에 소주가 빠질 수 없는데요! 혼자서 반병 정도 마셨는데 소주를 오랜만에 마셔서 그런지 힘들었어요 🥺

숯불 닭발도 맛있지만 매콤한 국물에 야들야들하고 쫀득한 닭발을 뜯어먹는 게 정말 맛있는 거 같아요.

닭발을 팔팔 끓이다가 국물이 어느정도 자작해지면 뜨거우니 젓가락으로 앞접시에 닭발을 두어 개 미리 건져놓고, 식을 때쯤 위생장갑을 낀 손으로 하나씩 촙촙 뜯어먹고 양념이 깊숙이 베인 콩나물도 건져먹었는데 완벽 그 자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