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취미

귤에이드 | 컬러링북 | 집밥 | 나물비빔밥 | 시래기된장국 | 밤산책 | 쿠앤크

포리world 2021. 8. 4. 02:50
반응형
살짝 얼린 제로사이다에 귤청을 타서 귤에이드를 만들었다. 귤청 양을 적게 만들어서 그런지 생각보다 빨리 마셔간다 ₍ᐢ..ᐢ₎

상큼한 스테비아 귤청 담그기

새콤달콤 스테비아 레몬청 담그기 잠 안 오는데 할일도 없고 만드는 거 재밌어서 내일 담그려고 사다 둔 레몬청 재료를 오밤중에 꺼냈다🤟🏻 재료로 베이킹소다or굵은소금,식초(레몬 세척용),

0629gm.tistory.com

컬러링북에 재미 붙여서 틈틈이 색칠 중이다. 저녁밥 먹기 전 넷플릭스로 스카이캐슬 보면서 색칠공부 🎨💓

비즈 꽃 마스크 스트랩 DIY | 계란 베이컨 샌드위치 | 컬러링북 | 중국식 계란전

저번에 만들었던 체리 팔찌처럼 마스크 스트랩을 만들까 하다가 오늘은 하늘색 비즈로 시원한 느낌이 나는 꽃 모양 마스크 스트랩을 만들었다 ⸝⸝⸝⸝◟̆◞̆ෆ 체리 팔찌 DIY & 일상 1번, 왼쪽

0629gm.tistory.com

저녁으로는 시래기된장국과 비빔밥을 먹었다. 어제 시래기된장국이 먹고 싶어 쿠팡에서 친환경 시래기 200g을 주문했다. 로켓프레시 상품배송 금액을 채우기 위해서 테이스티나인 만능 비빔밥 세트를 같이 시켰다. 비빔밥 세트 구성은 시금치 무침, 고사리 볶음, 호박볶음, 계란지단, 무채, 당근채, 고추장이다.


시래기의 밑동을 자르고 가위로 먹기좋게 잘라준 후, 30분 물에 불리고 20분정도 물에 삶고 찬물로 헹군다. 물기를 꼭 짜고 한번씩 먹을 분량으로 소분한 뒤 냉동실에 얼려놓는다.


국물은 쌀뜨물에 엄마가 보내 준 집된장 2큰술, 멸치액젓 1큰술, 국간장 1큰술, 고춧가루 1큰술을 풀어준다. 들깨가루는 취향에 따라서 넣어준다. 건더기는 손질한 시래기와 양파 1개, 홍고추 1개, 마늘 3개, 냉동해뒀던 대파 조금을 넣는다.


새로 갓 지은 흑미밥에 쿠팡에서 산 비빔밥 재료들을 담고 계란후라이를 두장 부쳐서 비빔밥 그릇에 하나씩 올리고 통깨를 뿌렸다.


고소한 참기름 한 숟가락에 집에있던 소고기 고추장을 듬뿍 넣고 슥슥 비벼먹었다. 테이스티나인 만능 비빔밥 세트는 둘이서 먹기 딱 괜찮았다. 그리고 비빔밥 재료를 하나하나 준비하지 않아도 되서 간편했다.


🌙 가로등 아래에 활짝 핀 꽃이 예뻐서 찰칵 🌸✨

밤 12시에 동네 공원으로 산책을 나갔다. 밖은 시원했고 주말이라 사람이 어느정도 있을줄 알았는데 조용했다. 비 오는 걸 알아서였을까 몇 바퀴 돌았을때쯤 갑자기 소나기가 투둑투둑 떨어져서 비를 쫄딱 맞으면서 집에 뛰어갔다. 찝찝하기도 하면서 오랜만에 맡는 흙냄새가 좋았다.


집에 오자마자 시원하게 샤워를 하고 다시 스카이캐슬 정주행을 시작했다. 재밌어서 오늘 늦게까지 보다가 자야겠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