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계절에 상관없이 입술이 건조한 이유 4가지

포리world 2021. 7. 9. 19:01
반응형

 

 

수분 부족 체내에 수분이 건조한 환경과 비슷하게 부족하게 되면 미네랄 밸런스가 무너지고 입술과 피부가 건조하게 됩니다. 입술은 다른 피부에 비해서 미세혈관이 얇고 지방이 없고, 땀과 수분을 배출하는 샘이 없어서 열이 많이 발생하는데 그렇기에 공기 중의 습도가 낮으면 더 빠르게 마르게 되는 것입니다. 입술이 건조하다고 침을 계속 바르게 되면 침 속의 아밀라아제와 같은 효소들이 입술을 자극하고 수분이 증발되어 건조함이 발생합니다. 체내에 수분이 부족하면 다른 건강상의 문제도 발생할 수 있으니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요합니다.



치약 속 화학성분 입주변에 여드름이 나거나 까맣게 변하는 것도 치약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황산나트륨과 같은 화학제품이 함유되어 있는 치약 대신에 화학성분이 거의 없는 우리 몸에 괜찮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구강청결제의 성분에 알코올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입속의 점막을 자극하고 수분을 빠른 시간에 증발하게 만듭니다.



영양 부족 몸 안의 영양소가 부족하여 입술이 트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A 가 부족하게 되면 입술이 틀 수 있는데, 과하게 섭취해도 입술이 틀 수 있습니다. 비타민A 부족에는 시금치와 당근, 연어, 달걀 등을 섭취하여 부족한 걸 보충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비타민B2와 철분 결핍 시, 입술에 문제가 생기기 쉬우며 콩, 오트밀 등을 통해서 식물성 철분과 브로콜리, 버섯 등을 통해서 비타민 B2를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면에 홍차와 커피 같은 음료수는 음료에 포함된 타닌 성분으로 인해서 철분의 흡수를 당해하므로 마시지 않도록 합니다.



자외선 노출 입술의 피부는 얇기 때문에 자외선에 노출되면 쉽게 손상될 수 있습니다. 립밤이나 입술 연고에는 SPF 지수 30 이상인 자외선 차단제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입술 피부에 닿는 자외선을 차단하는 기능이 있고 입술에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도와주고 보습도 도와주는 제품으로 케어해주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