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일상

당근라페 만들기, 간단하고 맛있는 당근 요리

포리world 2021. 9. 6. 11:52
반응형

안녕하세요, 포리에요. 오늘은 생당근을 별로 안 좋아하는 사람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당근 라페를 만들어봤습니다.ᐟ 비건,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 많이 만들어먹는 음식인데요. 생각보다 만드는 방법이 간단하고 다양하게 활용됩니다.

별건 아니지만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당근 라페를 만들기 위해서 먼저 당근을 깨끗이 세척해주고 먹지 못하는 앞 뒤 부분을 칼로 댕강 잘라내고 껍질을 손질해줍니다.





재료 : 당근 반개, 소금 0.5 티스푼, 레몬즙 1스푼, 홀그레인 머스터드 1스푼, 올리브유 1스푼, 스테비아 0.5스푼, (후추)



강판으로 당근을 채썰어줍니다. 채썬 당근에 소금 0.5 티스푼을 넣고 절여 15분 정도 체에 밭쳐주고 숨이 죽으면 꼭 짜서 물기를 제거합니다. 이때 소금의 양은 당근의 양과 비례해서 사용하고 간을 쎄게 할 것이 아니라서 많이 넣을 필요가 없고 물기가 빠질 정도로만 절입니다 (*´ ˘ `*)


당근이 절여지는 동안에는 드레싱을 만들었어요. 올리브유:홀그레인 머스터드:레몬즙 비율을 1:1:1로 하고 소금, 스테비아, 후추를 취향에 맞게 추가해서 넣으면 됩니다. 여기에 스테비아, 후추를 넣어서 섞고 맛을 본 뒤 기호에 맞게 추가해 위생장갑을 낀 손으로 조물조물 버무립니다. (집에 레몬즙이 없으면 대신에 식초를 넣어줍니다.)


찬통에 담아 둔 당근라페입니다. 만들고 나서 최소 냉장보관 1시간 차갑게 먹어야 제 맛을 느낄 수 있고 하루 이틀 냉장고에서 숙성하면 더 맛있어진다고 해요. 당근 라페는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영양소도 챙길 수 있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냥 집어먹어도 새콤하고 달큰한데 김밥이나 샌드위치, 피클 대용, 반찬처럼 곁들여 먹어도 좋습니다. 오늘은 집에 당근이 달랑 반개밖에 없어서 넉넉하게 만들지 못했는데 다음번에 만들 때는 대용량으로 만들어서 냉장고에 쟁여놓고 먹어야겠습니다 ٩꒰๑❛ᴗ❛๑꒱۶



 

오이피클 만들기, 저녁으로 비빔국수와 도토리묵무침

집에서 한번에 세탁기를 돌리기에 양이 많아서 남자친구의 도움을 받아 여름이불과 일주일 간 쌓인 빨래들을 세탁하러 집 앞에 있는 빨래방에 갔다 ˇ͈ᵕˇ͈ 건조기를 기다리는 동안 빨래방 옆

0629gm.tistory.com

 

새콤달콤 스테비아 레몬청 담그기

잠 안 오는데 할일도 없고 만드는 거 재밌어서 내일 담그려고 사다 둔 레몬청 재료를 오밤중에 꺼냈다🤟🏻 재료로 베이킹소다or굵은소금,식초(레몬 세척용), 레몬과 스테비아 5:2 비율로 준비해

0629g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