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생리 직후 1주일, 황금기 다이어트 하는 방법

포리world 2021. 8. 12. 14:30
반응형

생리 시작 전 일주일 쯤부터 혈액순환이 더뎌지기 때문에 몸이 붓고, 단 간식과 고열량의 음식이 당기고 식욕이 왕성해져 폭식과 과식을 한 경험이 있으실 텐데요, 배란 전과 비교하여 하루 섭취량이 90-500kcal정도 증가한다고 합니다.

에스트로겐 수치의 변화로 영양소와 미네랄의 소비가 많아서 식욕이 당기는 것인데, 이 시기에는 같은 음식을 먹어도 인슐린이 분비되어 지방축적이 잘 일어납니다. 또한, 많이 먹은 것 같지 않은데 체중을 재보니 1-2키로씩 늘어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체내에 수분이 바로 축적되기 때문입니다.

식욕이 왕성해지는 생리 1주일전에는 식욕을 억제해주는 해조류, 녹색채소, 토마토 등을 먹고 폭식을 참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 중에는 체력이 약해지고 신진대사가 둔해집니다. 이 시기는 다이어트를 하기 좋지 않은 시기이기 때문에 무리한 운동은 삼가고 가벼운 걷기와 스트레칭 정도만 해주는 것이 좋고 평소의 체중만 유지해도 성공입니다. 미역, 달걀, 깻잎 등 빈혈에 좋은 음식을 챙겨먹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가 끝나고 1주일간 진행하는 황금기 다이어트는 호르몬을 이용하는 다이어트로서 이 시기에 관리를 조금만 해주면 효과가 큽니다. 식이요법과 지방분해에 도움되는 차종류를 섭취하며 수시로 움직인다면 한달에 한번 오는 생리기간을 효율적인 다이어트 기간으로 쓸 수 있습니다.

생리 직후 1주일은 몸이 제 자리로 다시 돌아오면서 몸의 붓기와 수분이 빠지면서 몸이 가벼워지는 것을 느낍니다.그리고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활발해져 노폐물이 잘 배출되고 신진대사량이 평소보다 더 많아지고 지방 축적이 느리기 때문에 효과가 배가 되어 체지방을 빼기에도 좋습니다.


평소와 같은 양의 음식을 먹고 비슷한 활동량의 운동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고 타이트한 식단을 짜서 먹거나 평소보다 운동강도를 높이는(줄넘기, 조깅, 스피닝, 에어로빅, 줌바댄스, 등산) 등 에너지 소모가 큰 운동들을 활용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생리통에 좋은 음식 : 된장, 두부, 두유 등의 콩 제품, 다시마, 김, 파래, 미역 등의 해조류, 브로콜리, 시금치등의 녹황색 채소, 우유, 치즈등의 유제품, 신선한 과일, 팥

-생리 기간에 자궁 내부 상태를 좋게 유지하기 위해서 우리몸에서 수분의 배출을 막는데, 이때 몸이 많이 붓게된다. 팥을 차나, 음식으로 섭취해서 붓기를 막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식물성 여성호르몬이 콩에 다량 함유되있습니다. 생리불순을 예방할 뿐만아니라 다양한 여성질환들을 예방해주는 음식이기 때문에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통에 좋은 차 : 인삼차, 생강차, 꿀차, 쑥차

생리중에 피해야하는 음식 : 초콜릿, 아이스크림, 맵고 짠 음식, 햄버거, 라면, 감자칩 등의 인스턴트 식품

생리불순에 좋은 음식 : 석류, 브로콜리, 단호박, 부추, 쑥, 달래, 마늘, 냉이, 생강, 딸기

 

반응형